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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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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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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는 복잡하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내담자가 필요한 시기에 적절한 서비스를 보다 용이하고 효과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상담과 자원동원을 통하여 내담자로 하여금 지역사회 내에서 독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합적인 서비스입니다.

사례관리대상

  • 노인, 장애인, 다문화가정, 조손, 한부모세대, 등을 비롯한 소외계층
  • 경제적 위기에 처해있는 가정
  • 질병 및 외적요인에 의한 가족구성원의 역할 상실이 진행되고 있는 가정
  • 자녀 양육이 방치되어 있는 가정
  •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참여하는 가정
  • 기타 외부의 지원 없이 생계가 곤란한 가정

이용절차

  1. 이용절차

    접수(대상자 개발) 주민센터,보건소, 타기관의뢰,
    OUT-REACH

  2. 실태조사 및 사정

    기초조사 문제 및
    요구 문제해결능력 관계망 사정

  3. 사례회의

    사례판정 및
    서비스 결정을
    위한 회의 목표 및
    서비스 계획 수립

  4. 서비스 제공

    목표달성에 필요한 서비스를 복지관 및 외부지원과
    연계하여 제공

  5. 종결

    재사정과
    사례평가


  6. 사후관리

    종결 후에도
    지속적인 관리가
    이루어짐

※운영 프로그램은 센터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.